티스토리 뷰

오늘은 Midsommar 영화, 줄거리, 역사적 배경, 비평에 대하여 블로그 글을 써 보려고 합니다. 2019년 개봉한 이 영화는 스칸디나비아의 하지 축제에 초대를 받아 갔지만, 이교도에게 잡히면서 벌어지는 일을 내용으로 영화가 전개됩니다.

 

Midsommar 영화, 줄거리

"Midsommar"는 비극적인 가족 사건으로 인해 관계가 더욱 악화되는 헤어지기 직전의 젊은 미국인 커플인 Dani와 Christian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가족의 비극 이후, 감정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이 Christian는 Dani를 그의 친구들과 계획했던 스웨덴 시골의 전설적인 한여름 축제에 초대합니다. 90년에 한 번만 열리는 이 축제는 목가적인 휴양지로 시작하지만 순식간에 악몽으로 변합니다. 그림처럼 아름답고 근심 없는 휴일처럼 보였던 것이 스칸디나비아의 이교를 실천하는 사악한 이교도의 손아귀에 잡히면서 본능적으로 불안한 시련 속으로 소용돌이칩니다. 그들은 점점 더 기괴하고 폭력적인 경쟁에 참여하여 친구들이 하나씩 사라지게 됩니다. 그들의 곤경은 소름 끼치는 클라이맥스로 끝납니다. 메이폴 댄스 대회에서 우승하고 5월의 여왕으로 등극한 Dani는 Christian과 관련된 상상도 할 수 없는 행동을 목격합니다. 마지막 타격은 우리가 무서운 진실을 알게 될 때 옵니다: 그들은 모두 겉보기에 친절해 보이는 공동체에 의해 의식적인 희생으로 함정에 빠졌습니다. "Midsommar"는 일반적인 공포가 아닙니다. 그것은 인간관계와 심리적 두려움의 중심으로 가는 여정입니다. 햇빛이 내리쬐는 악몽은 우리가 무엇을 정상이라고 인식하는지 의문을 남깁니다. 그것은 공포 영화 애호가라면 누구나 꼭 봐야 하는 것입니다.

 

역사적 배경

2019년에 개봉한 'Midsommar'는 전 세계 관객들을 스웨덴 하지 축제의 화창하고 불길한 축제로 끌어들였습니다. 하지만, 그 이야기가 흥미롭기는 하지만, 사람들은 그것이 얼마나 역사에 뿌리를 두고 있는지 궁금해할지도 모릅니다. 사실과 허구를 분리해 봅시다. 이 영화는 한 젊은 미국 부부와 그들의 친구들이 9일간의 하지 축제에 참가하기 위해 한적한 스웨덴 마을을 방문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전통과 테러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드는 점점 더 불안한 이교도 의식을 마주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소름 끼치는 이야기의 역사적 토대는 무엇일까요? 한여름의 전야제는 스웨덴의 진정한 전통으로, 1500년대 이후 여름과 다산의 계절의 도래를 기념합니다. 사람들은 그들의 집과 도구를 나뭇잎으로 장식하고 영화에 묘사된 끔찍한 사건과는 거리가 먼 잎이 무성한 메이폴 주변에서 춤을 추곤 했습니다. 이 영화제는 현대 도시화된 스웨덴인들을 그들의 더 시골적이고 농업적인 유산과 연결시켜 주지만, 이 영화의 묘사는 역사적 현실보다 공포로 더 기울어져 있습니다. 'Midsommar'의 악몽 같은 세계를 만들기 위해, 아리 아스터 감독은 다양한 출처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스웨덴 문화에 깊이 익숙하지 않은 그는 무대 장식가 헨리크 스벤슨과 함께 광범위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이 협업은 실제 한여름의 전통과 사악한 허구적 요소를 혼합하여 영화의 꼼꼼하고 몰입적인 우주를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스웨덴의 민속과 다른 유럽의 전통 모두에서 많은 양을 끌어와 그들의 양식화된 비전을 설명하는 100페이지의 문서를 만들었습니다. 'Midsommar'는 공포와 전통의 경계를 넘나드는 영화적인 투어 요소입니다. 그것의 역사적 정확성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고대 전통의 렌즈를 통해 불안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그것의 능력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비평

Ari Aster의 2019년 심리 공포 영화 'Midsommar'는 관객과 비평가들의 엇갈린 반응을 확실히 남겼고, 전 세계적으로 활발한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공포, 민속 전통, 그리고 심리 드라마의 혼합은 크레딧이 나온 후에도 계속해서 남아있는 뚜렷한 불안감을 불러일으킵니다. The New York Times는 이 영화가 디테일에 대한 재능과 잘 고안된 줄거리를 보여주고 있지만, 시각보다 더 많은 미덕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고 주장하며, 이 영화의 스타일적인 화려함이 서사의 깊이를 무색하게 한다고 암시했습니다. 영화가 촬영되는 스웨덴에서는 신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비평가들은 스웨덴 전통의 과장된 표현에도 불구하고 시골 생활에 대한 영화의 코믹한 묘사와 복잡한 세부 묘사를 인정했습니다. 일부 평론가들은 그것이 아름다운 한여름의 축하 행사를 훨씬 더 불길한 것으로 왜곡하면서 문화적 유용에 가깝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예술적 자유가 영화적인 스토리텔링에 허용된다는 것이 합의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The Guardian는 이 영화를 '고뇌의 연속적인 검은 옷의 카니발'이라고 명명하고 Florence Pugh의 설득력 있는 연기를 칭찬하며 다른 입장을 취했습니다. 생생한 영상과 불안한 음악적 점수로 유명한 이 영화는 'paranoid trippiness'로 이어지는 명확한 서사에도 불구하고 완전히 재미있는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반응형